최조웅 서울시의원, 위례별초 교실증축 예산 15억원 확보
상태바
최조웅 서울시의원, 위례별초 교실증축 예산 15억원 확보
  • 송파신문 기자
  • 승인 2017.07.0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환경 및 혁신학급 조성의 중요성 강조
최조웅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구 제6선거구)

최조웅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 제 6선거구)이 위례별초 교실증축을 위한 예산 15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예산으로 2018년 최대 22학급이 추가 신설될 예정이고, 증가하는 학생 수를 충분히 수용하면서도 쾌적한 교육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서울시 교육청은 위례별초 교실 증축을 위한 예산으로 15억원을 편성했다. 위례별초는 2017년 지속적으로 학급을 늘려왔다. 특히 아파트 신규 입주 등 위례지역 학생 수의 현저한 증가도 예상되는 바, 근처 교육시설에 대한 정비와 투자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최조웅 시의원은 이번 추가경정예산에서 위례별초의 학급 증설을 위한 예산 편성에 주력을 기울였다. 증가하는 학생 수를 충분히 수용하면서도 교사 1인당 학생 수를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특별 교실 등의 교육 환경도 개선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교실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서울시 교육청은 15억원으로 15학급을 우선 신축하고 향후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총 22학급을 증설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 최조웅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 제6선거구)은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복지이다. 이번 교실 증축을 통해 아이들이 지금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나아가 추가적인 예산 투입을 통해 교실의 확충과 함께 안전하고 혁신적인 학급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