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샘학습지원센터·한국진로진학연구원, 청각장애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상태바
소리샘학습지원센터·한국진로진학연구원, 청각장애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2.1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 청소년들과 그 가정들은 진로 및 진학에 많은 관심이 있다. 그러나 장애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정보는 매우 빈약하고, 복잡한 입시제도 속에서 학생에게 맞는 진학 준비를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 소리샘학습지원센터는 한국진로진학연구원과 연계해 전문 컨설턴트와 일대일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3년간 청각장애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에 맞춰 서강대, 한양대, 건국대, 숭실대, 숙명여대 등 다양한 학교와 학과 입학을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각장애 특성에 맞춰 전문적·체계적으로 진행되는 ‘소리샘 진로진학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은 필요한 시기에 적합한 과정을 밟으며 사회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게 된다.
올해 소리샘 진로진학컨설팅에서는 유전자지문검사(GFAT), 진로역량진단검사(CCI), 학습유형검사(EDT)를 실시해 선천적으로 타고난 진로 적성을 파악하고 후천적으로 개발될 수 있는 진로 역량을 진단해 학생들의 개별수준을 판단할 수 있도록 진단 및 평가를 실시한다. 
진단검사를 활용해 한국진로진학연구원과 일대일 맞춤 진학컨설팅을 진행하고 고교진학과 대학입시에 관해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까지는 고등학생 위주로 진로진학컨설팅이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청각장애 중학생들의 고교진학을 안내하기 위해 중학교 3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더불어 입시 아카데미를 통해 청각장애 청소년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고교 및 대학입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고,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을 위해서 개별 면접코칭을 준비하고 있다.
소리샘학습지원센터 진로진학컨설팅 참여를 원하는 청각장애 중·고등학생은 2월 8일~28일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2-824-1412, 010-2139-5392 / 카톡&페이스톡 ID:saem_edu/ 영상전화 070-7947-14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