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사계절공정여행, KOITA,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 인정 취득
상태바
사회적기업 사계절공정여행, KOITA,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 인정 취득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2.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콘텐츠, 프로그램 연구개발 환경 마련

성동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로컬투어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사계절공정여행(대표:백 영화 www.fairtrip.co.kr)이 지난 2월 16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코이타)'로부터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 인정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백영화 대표는 '이번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은 사계절공정여행이 보다 전문적인 로컬 투어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연구개발 할 수 있는 프로세스의 시발점이 마련된 것'이라고 말하면서, '향후 디자인 싱킹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서 실질적인 연구개발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기업부설연구소/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 제도는 ‘코이타'에서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 감독하고 있다. 제도의 목적은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의 연구개발 전담 조직을 신 고, 인정함으로써 기업 내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연구소/전담부서에 대해서는 연구개발 활동에 따른 지원 혜택을 부여하는 등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 하기 위함이다. 또한 지원 혜택으로는 조세, 관세, 자금, 인력 지원 등이 있다.

한편, 사계절공정여행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있는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사업 에서 2년 연속 우수사례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콘테츠 개발과 연구활동들을 수행하고 있다.

사계절공정여행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 취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