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정기연주회 성료
상태바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정기연주회 성료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2.21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지난 2월 1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공연은 2020년 창단 이래로 영화 음악, 크로스오버, 필름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던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첫 클래식 레퍼토리로 의미가 깊다. 이날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작곡가의 작품을 통해 관객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글린카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과 함께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의 막이 올랐다. 공연 소식이 알려진 이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차세대 피아니스트 박종해가 협연자로 등장해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의 열정적인 연주를 선보였다. 2부에서는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제5번'이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만의 스타일로 연주되며 무대를 꽉 채웠다.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는 섬세한 표현력과 리더십을 갖춘 지휘자&피아니스트 김재원을 필두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준, 오보이스트 고관수, 첼리스트 배성우 그리고 실내악단 연주자들이 소통과 화합으로 훌륭한 연주를 보여주었다.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만들어내는 러시아 작곡가의 아름다운 선율이 진한 감동을 전하며 기립 박수와 환호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연주회가 끝나고 난 뒤, 관람객들은 ‘최고의 공연이었다’, ‘2회, 3회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지휘자, 피아니스트, 단원분들의 열정이 잘 느껴진 연주회였다’라는 반응을 남기며 아쉬움을 달랬다.

이들의 시그니처 공연인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3’ 전국투어는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또한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 소식 및 티켓 오픈 소식은 위클래식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