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DIMF,자원활동가 ‘딤프지기’ 150명 모집
상태바
제17회 DIMF,자원활동가 ‘딤프지기’ 150명 모집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2.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9일(금) 개막 앞둔 제17회 DIMF, 자원활동가 ‘딤프지기’6개 분야 150명모집 START!
-해외 포함 타 지역 지원자가 절반에 이르는 등 문화예술계 인기자원활동으로우뚝 서
-활동 일비 및유니폼지급,봉사활동시간 제공, DIMF 공연 특별할인 등 혜택
-3월 20일(월)까지DIMF 공식홈페이지로 참여 신청
2023년 제17회 DIMF 딤프지기 모집 포스터 ㅣ 제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2023년 제17회 DIMF 딤프지기 모집 포스터 ㅣ 제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5월 19일(금)부터 6월 5일(월)까지열리는제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축제를이끌어갈 자원활동가 ‘딤프지기’를모집한다.

‘딤프지기’는뮤지컬과 DIMF를 향한 열정이가득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DIMF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 활동이다.지난 16년간 공연계로 진로를 꿈꾸는 청년들은 물론직장인과 전업주부,또 은퇴 이후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노년층 등누적 2,809명의 딤프지기가 관람객을 맞이하는 DIMF의 마스코트이자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 활약해왔다.

특히지난해에는 축제 개최지인 대구를 제외한 서울,부산,제주 등 한국 전역과 미국,영국, 캐나다등 해외지역까지 포함해타지역에서 온 지원자가 전체 지원자 중 45.9%에 달했으며,국내 유일이자 아시아 최대 글로벌 뮤지컬 축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의 지원 열기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

올해DIMF는총 6개 분야, 150명 규모로 딤프지기를선발한다.△행사 차량 운행에 함께할‘의전’ 10명△ 티켓박스 및 사무국 운영 전반을 지원할 ‘사무국 운영’ 10명△공연장 내부운영을 맡게 될 ‘공연장 운영’ 70명△해외 공연 운영과 소통을도울 ‘통역’ 30명△축제를 널리 알릴 ‘홍보’ 15명△공연장 밖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부대행사·연계행사운영’ 15명이다.

제17회 DIMF딤프지기는2월 21일(화)부터 3월 20일(월)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신청을 받는다.만18세 이상으로 사전 교육 기간과 축제 기간에 활동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딤프지기는발대식을 시작으로 분야별 세부 교육을 수료한 후 대구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 현장에서 활약하게 된다.

활동 중에는 유니폼,기념품, DIMF 공연 특별 할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활동 종료 후에는 소정의 활동비와 1365자원봉사센터를통한 자원봉사 확인서가 지급된다.대구 외지역 및 해외거주자에게는 개별 활동 기간에 따라 게스트하우스 숙소를 제공해 활동 편의를 높인다.

DIMF 사무국은 “지난 2007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딤프지기’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성공적으로DIMF가 개최될 수 있었다.지난 딤프지기들의 열정을 이어받아 제17회 DIMF곳곳을빛낼예비 딤프지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DIMF 공식 홈페이지(www.dimf.or.kr)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