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민친화형 야외체육시설 운영시스템 구축…주민 건의사항 반영해 즉시! 야외운동기구 실태 점검 실시
상태바
송파구, 구민친화형 야외체육시설 운영시스템 구축…주민 건의사항 반영해 즉시! 야외운동기구 실태 점검 실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 구민 건강증진 위해 관내 야외운동기구 관리 총괄 지침 수립
- ▲3단계로 구성된 점검 절차 강화해 시설개선 노력…구민 불편 최소화 ▲영조물 배상보험 가-입해 안전사고 대책 마련
- 서강석 송파구청장, 생활체육 지원에 힘써 건강하고 살맛 나는 송파 만들 것”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찾아가는 주민과의 대화’에서 관내 야외체육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찾아가는 주민과의 대화’에서 관내 야외체육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체육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건강도시’로 거듭난다!

송파구에는 근린공원 등 146개 지역에 총 1,292대의 야외운동기구가 조성되어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구민들의 니즈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에 구는 “생활체육으로 건강한 도시”를 목표로, 체육시설 이용도가 높은 송파구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육시설물(야외운동기구)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총괄 지침을 수립했다.

서 구청장은 “27개 모든 동을 하나하나 찾아가 진행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야외운동기구 시설 관리와 개선에 대한 건의 사항이 많았다. 이 중 대부분즉시 시행 조치했다”며, “무엇보다 구민들이 불편없이 생활체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에 대한 예산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우선 ▲관내 야외운동기구의 점검을 위해 상시 점검, 정기 점검, 정밀 점검까지 총 3단계에 걸친 점검시스템을 구축했다.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구민들의 야외운동기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야외운동기구별로 안내 표시문을 부착하여, 이용 불편 사항 또는 신규 설치 교체 등 건의 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야외운동기구를 영조물 배상보험에 가입하여,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챙긴다. 시설물 신규 및 교체 설치 요구에 부응하도록 매년 예산편성 시 이를 반영하여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구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이하여 관내 하천변 총 14개소, 113개 야외운동기구의 실태점검을 실시했다. 스텝사이클, 거꾸리 등 송파구 하천 내 설치된 운동시설의 작동상태 및 파손 여부를 점검하고, 교체가 필요한 6개 운동기구에 대하여 3월 중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활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곳에 신규 설치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관내 야외운동기구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구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여러 요청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하여 생활체육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