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아는 만큼 예방한다! 송파구, 무료 교육 시작
상태바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아는 만큼 예방한다! 송파구, 무료 교육 시작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0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부터 송파구보건지소에서 당뇨·고혈압·고지혈증 예방 교육
- 의사, 영양사, 운동사 참여해 질환 이해부터 운동법까지 전수
고지혈증 이론 수업 사진
고지혈증 이론 수업 사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당뇨, 고혈압, 고지혈 등 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무료 교육인 ‘혈관튼튼 만성교실’을 3월부터 시작한다.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만성질환은 비감염성 질환으로 상당수가 불균형한 식생활과 운동 부족이 원인으로 꼽힌다. 생활 습관 개선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해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구는 만성질환자 또는 만성질환 위험군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혈관튼튼 만성교실’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만성질환의 대표인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의사와 영양사, 운동사로부터 질환별 이해와 영양요법, 운동요법 등을 배우고 생활체육 지도자와 함께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근력운동 등 실습을 병행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다.

교육은 매주 화·목 오후 2시에 송파구 보건지소 1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한다. 질환별 월 3회 과정으로 상세 일정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하다.

더불어 구는 보건지소를 통해 만성질환자를 위해 상시적으로 전문가 맞춤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의사, 영양사, 운동사에게 질환관리, 식이요법, 운동관리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송파구민 누구나 방문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혈관튼튼 만성교실’과 맞춤상담 관련 문의는 ‘송파구보건지소’로 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만성질환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보건소와 보건지소의 관련 프로그램을 활성화했다”면서 “송파구의 다양한 건강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민들이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