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용 서울특별시의원, 한국형 ChatGPT 산업현황과 전망 모색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한다!
상태바
장태용 서울특별시의원, 한국형 ChatGPT 산업현황과 전망 모색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한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hatGPT를 통해 한국형 AI 서비스 산업의 한계와 가능성을 살펴보고, 정책방향 논의하는 공론의 장 열려
장태용 의원
장태용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태용 의원(국민의힘, 강동4)은 3월 6일(월) 13:30분 서울시립미술관 세마홀(서소문본관 지하1층)에서 ‘한국형 ChatGPT 산업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산업과 공공분야를 넘어 일상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픈AI가 개발한 대화형 챗봇 ‘ChatGPT’ 를 통해 AI 서비스 기술의 현황을 살펴보고, 한국형 AI 기술 관련 산업의 활성화 및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장태용 서울시의원과 서울시의회 연구단체 서울미래정책연구회가 공동 주관한다.

김명주 서울여대 정보보호학과 교수가 발제와 좌장을 맡고, 유승재 페르소나AI 대표, 김진욱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정강은 중소벤처기업부 디지털혁신과장, 김기현 서울특별시 신산업정책관, 이태훈 서울산업진흥원 미래혁신단 본부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면축사를,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과 최호정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이 현장축사를 한다.

토론회를 주관한 장태용 의원은 “ChatGPT로 상징되는 AI 서비스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지만, 동시에 결과에 대한 신뢰성, 저작권, 윤리적 문제 등 불완전 요소가 산재한 양날의 검과 같다”며, “토론회를 통해 AI 기술혁신에 서울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방향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