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써, 대한적십자사에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성금 기탁
상태바
㈜앤써, 대한적십자사에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성금 기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3.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호물품 지원, 임시보호소 운영 등 인도적 지원을 위한 1천만 원 전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주요 금속원료 공급·무역 기업 ㈜앤써(대표이사 강호길)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8일(목) 밝혔다.

㈜앤써의 임직원 참여로 모인 성금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 이재민에게 피난처(쉘터), 식료품, 구호품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강호길 ㈜앤써 대표이사는 “직원들과 함께 작은 정성과 마음을 모은 성금이 튀르키예·시리아의 이재민 구호와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하며, 갑작스런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국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튀르키예 남동부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를 위해 국제적십자사연맹(IFRC)를 통해 10만 스위스프랑(한화 약 1억 3천만 원)과 담요 및 긴급구호품 1,000세트를 긴급지원하고, 여진과 한파로 지진피해가 확산되면서 증가하는 인도적 수요에 따라 300억 원 규모의 대국민 모금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대한적십자사로 모인 성금은 현지에서 활동 중인 국제적십자사연맹을 통해 식료품, 긴급 구호품 지원 등 이재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인도적 지원 활동에 집행되며,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동참할 수 있다.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긴급구호 성금을 전달한 ㈜앤써 임직원(왼쪽), 박기홍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사무처장(오른쪽) 및 관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