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1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성동구 금호1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4.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기가구 발굴 신고 독려와 위기가구 지원 혜택 등 안내문 부착·홍보

성동구 금호1가동(동장 김미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24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예화) 위원 19명이 참여하여 위기가구 발굴 신고 시 지원되는 신고포상금과 발굴된 대상자에게 지원하는 혜택 등을 안내문으로 만들어 많은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아파트 게시판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부착하였다. 이달 중 아파트 뿐 아니라 일반 주택으로 확대하여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긴급복지 지원, 맞춤형 급여지원 등 공적급여를 제공하고, 고위험군 가구에 대해서는 사례관리를 통해 민간후원 연계 등 다방면으로 공공 및 민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호1가동 전예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활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원 제도를 몰라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한 분도 없길 바라며, 앞으로도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미자 금호1가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이웃 주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제보가 절실히 필요한 부분으로, 앞으로도 민∙관이 상호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동구 금호1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