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50플러스센터 ‘제1회 독서포럼–독서톡톡’ 
상태바
동작50플러스센터 ‘제1회 독서포럼–독서톡톡’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독서문화 활성화 도모

동작50플러스센터(센터장 전상준)는 중장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독서포럼을 기획,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독서모임을 갖는다. 올해 첫 모임은 4월 28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이 모임은 독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도서를 읽거나 해당 주제에 관해 여러 생각을 가진 중장년들이 자신이 느낀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또한 인생설계 프로그램으로써 인생전환(일자리)을 위한 새로운 삶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 독서포럼의 선정 도서는 ‘백 살에는 되려나 균형 잡힌 마음’으로 100세 정신과 의사 할머니가 지금까지 만난 환자들의 일화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독자들이 자신의 균형이 무엇인지 찾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독서포럼 진행자는 사당동에서 독립서점 ‘지금의 세상’을 운영하는 김현정 대표이며 부담없는 대담형식으로 포럼을 진행한다. 이후 다양한 포맷으로 동작구 중장년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킨다는 방침이다. 
참여신청은 4월 27일까지 동작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50plus.or.kr/djc/)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50플러스센터 사업팀(☎2169-87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