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98 퍼센트' 초연 개막 캐스팅 공개
상태바
창작 뮤지컬 '98 퍼센트' 초연 개막 캐스팅 공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4.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유택, 동현, 김태형, 유태율, 조훈, 신혁수, 최영준, 정상윤, 이진혁 캐스팅
▲ 뮤지컬 '98퍼센트' 캐스팅 보드 ㅣ 제공 ㈜스튜디오 바이브스톤
▲ 뮤지컬 '98퍼센트' 캐스팅 보드 ㅣ 제공 ㈜스튜디오 바이브스톤

창작 뮤지컬 <98퍼센트>가 오는 4월 25일 드림아트센터 4관에서 개막한다.

뮤지컬 <98퍼센트>는 손효원(작/연출)과 김여우리(작곡/음악감독) 창작진이 모여 개발한 2023년 창작초연 뮤지컬이다. 손효원 연출은 “이번 작품을 통해 완벽을 강요하는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는 말과 함께 작품에 대한 애정과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섬세한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김여우리 작곡가는 <98퍼센트>에서 더욱 완성도 있는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 역으로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더 라스트맨> 등으로 탄탄한 연기 실력을 선보인 송유택, 뮤지컬 <비더슈탄트>, <어린 왕자>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성장을 보여준 동현, 뮤지컬 <98퍼센트>를 통해 처음 대학로 무대에 서는 김태형이 참여한다.

‘이든’ 역으로 뮤지컬 <트레드밀>과 <일라이>에 출연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 유태율, 뮤지컬 <배니싱>, <루드윅> 등으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조훈, 뮤지컬 <이퀄>, <일라이> 등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신예 신혁수가 함께한다.

‘주피터’ 역으로 각종 드라마와 영화 뿐만 아니라 연극 <아트>, <마우스트랩>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최영준, 뮤지컬 <로빈>, <은하철도의 밤> 등 매 작품에서 활약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정상윤, 뮤지컬 <스톤>, <결투> 등을 통해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준 이진혁이 무대에 오른다.

<98퍼센트>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세상을 구원할 완벽한 존재를 찾는 세 사람의 이야기를 담아낸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뮤지컬이다. 크고 작은 폭동과 전쟁으로 평범한 일상이 사라진 어느 한 도시를 배경으로 한다.

전쟁을 끝낼 특별한 존재를 만들기 위해 평생을 쏟아부은 과학자 ‘주피터’는 누구보다 우월한 힘을 가진 ‘엑스’를 만들어낸다. 큰 기대를 받으며 엑스의 최종 승인 테스트가 시작되지만, 엑스가 알 수 없는 잔상을 보며 테스트는 실패하게 된다. 연구를 포기하지 못하는 주피터를 본부로 데리고 가기 위해 군인 ‘이든’이 연구소에 찾아오게 되는데…

잔상의 진실을 파헤쳐 완벽한 존재가 되고자 하는 ‘엑스’, 더이상 소중한 존재를 잃고 싶지 않은 ‘이든’, 치열한 연구의 성공적인 결말을 갈망하는 ‘주피터’. 각자의 것을 지키기 위해 달려나가는 세 사람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