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9년 연속 달성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9년 연속 달성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1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제11회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9년 연속(2014년~2022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지원하고, 학교·유치원이 S2B를 적극 이용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특수, 각종학교 포함) 반부패 청렴 실천을 위해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기관을 선정·표창함으로서 청렴 계약문화 조성 및 투명한 학교 회계운영에 이바지하고 있다. 
우선 서울교육 청렴계약 문화 정착과 학교 계약업무 지원을 위해 민·관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S2B 이용자 전산교육을 연2회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2년 하반기에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관내 공·사립 121교 유치원 및 학교가 S2B를 이용하여 113억원 이상의 구매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실수요자인 학교가 원하는 품목(사무용지류 외 12개)을 사전조사, 매년 통합계약(공동구매)을 실시하는 등 학교를 적극 지원한 결과 최근 3년간 평균 계약금액 19.4억이고, 기초금액 대비 7.6억 학교 예산을 절감(절감률 27.8%)했고,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계약업무 경감 및 비대면 전자계약을 통해 청렴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오정훈 교육장은 “사회적 가치증진을 위한 공공구매 및 통합계약(공동구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S2B의 적극 이용 및 신규 이용기관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학교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