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 집합교육 시작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 집합교육 시작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4월 26일 병무회관에서 관내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전시임무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들이 전시에 병무 업무를 즉각 수행하는 역량을 기르는 데 있다.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자의 주요 임무는 병역통지서 교부, 병역기피자 단속 등이며, 그 밖에도 병력동원에 필요한 차량, 급식 등 지방병무청장이 요청하는 각종 지원 사무가 있다. 
서울지방병무청은 2015년부터 매년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에게 전시임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12회에 걸쳐 집합 교육을 진행한다. 연말에는 참여도가 높은 지방자치단체 담당 직원에 대해 포상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는 서울특별시 관내 25개 구 중에서 교육 참여도가 가장 높았던 종로구 담당 직원을 포함해 5명의 지방자치단체 직원이 표창을 받았다. 
김주영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지방자치단체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최근 불안정한 국제정세를 감안해 전시임무에 더욱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전시임무 교육은 집합 교육, 온라인 교육 및 영상회의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한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들이 근무하는 구청 등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추진하여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