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종합사회복지관, 나눔가게와 함께한 어르신 생신잔치  
상태바
사당종합사회복지관, 나눔가게와 함께한 어르신 생신잔치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홍수)은 4월 26일 백제갈비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중 4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 6명과 함께 생신잔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4월부터 재개된 어르신 생신잔치 프로그램 ‘온정(溫情)’은 같은 달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이 함께 생일을 축하하며 행복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지역사회 내 나눔가게와 함께 진행된다.
파리바게뜨 남성역두산점(사장 손명희)에서는 매달 생신잔치 케이크를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생신을 함께 축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생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제갈비(사장 임은규)는 지난 수십 년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갈비탕을 후원하고 있으며 4월부터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위해 생신잔치 장소와 점심 식사로 양질의 갈비탕을 제공한다.
임은규 사장은 “아버지(故 임재용)가 지역사회에 베푸는 모습을 초등학생 때부터 보고 자랐기에 나눔 실천을 당연하다고 여기게 되어 대를 이어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힘든 시기를 지나고 나니 주변을 돌아보게 되고 할 수 있을 때 최대한 많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베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 이후 어르신들이 다시 복지관에 모인다는 소식을 듣고 매월 생신잔치 식사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당복지관 유홍수 관장은 “생신잔치를 통해 어르신의 소외감과 고립감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어르신들을 위해 매달 생신잔치를 함께 준비해 주시는 나눔가게 두 후원자님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