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위원장, 남성초 학부모 간담회 참석
상태바
나경원 위원장, 남성초 학부모 간담회 참석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4.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은 4월 26일 사당3동 남성초등학교에서 열린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남성초등학교 학부모 대표단과 봉하창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 국민의 힘 시‧구 의원들이 함께 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동작 발전의 가장 중요한 쟁점인 교육 발전을 위해 우리 지역의 시의원을 시의회 교육 상임위에 선점시켰고, 앞으로 교육부 장관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새로운 교육 사업을 동작에 유치하겠다”며 “교육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함께 발전해 나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선에 계신 분들의 실질적인 의견이 중요하다. 교육 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주기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학교 측에서는 아이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통학로 확대, 구청의 등하교 지원단 증원 및 지속적 지원, 학부모 대기 장소 확보, 학교 남문 공지의 수목 정비, 학교 건너편 공사장의 소음 문제 해결 등의 현안을 제시했고. 학부모들은 좁은 통행로로 인한 등하교시 안전 문제 및 학교 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했다.
남성초등학교는 작년에 시에서 확보한 예산으로 올 여름방학에 통행 개선을 위한 정문 공사를 계획하고 있고, 대림아파트 쪽 서문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드나들 수 있는 ‘서문 안전 시스템’도 올해 중으로 구비할 예정이다.
나경원 위원장은 “우리 동네 큰 사업인 흑석고 유치가 2026년 개교를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흑석고가 생기면 경문고, 동작고와 함께 동작의 교육 환경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 현안에 대한 진행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추후에도 소통 간담회를 가질 것이며 동작의 교육 발전 뿐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의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참석한 관계자들과 학교 현장을 점검하고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