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천 함께해요”
상태바
“지구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천 함께해요”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4.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김영삼도서관과 협업…환경실천교육 운영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께해요! 지구를 위한 Eco Life 환경실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김영삼도서관이 협업해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기후 위기시대 환경감수성 함양 및 친환경 실천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5월 18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00~12:00 총 5차시로 김영삼도서관 대강당에서 운영된다. 
첫 번째 강의는 ‘제로 웨이스트는 처음인데요’의 저자 소일 작가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강연이 진행되며 지구를 살리는 작은 습관인 제로웨이스트를 소개하고,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두 번째 강의는 사단법인 에코살림 대표 친환경 살림 전문가 김나나가 알려주는 나와 가족 그리고 지구를 생각하는 에코라이프 살림법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후 진행되는 실천교육에서는 △업사이클링 DIY 티셔츠쿠션 만들기 △EM 친환경 주방세제 만들기 △와인병을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체험을 전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조용완 평생교육·학원관리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이 환경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 실천해야 할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들과 힘을 모아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