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바비' 오는 7월 19일 국내 개봉 예정
상태바
영화 '바비' 오는 7월 19일 국내 개봉 예정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7.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이미 훌륭하다" 그레타 거윅이 작품 속에 담아낸 특별한 메시지!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영화 <바비>는 1959년 세상에 처음 등장해 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바비’라는 아이코닉한 존재를 다루고 있는 점에서부터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그레타 거윅과 마고 로비는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존재이기 때문에 관객들은 좋건 나쁘건 저마다 ‘바비’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라며 <바비>라는 작품의 탄생이 하나의 거대한 도전이었음을 밝혔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두 사람은 <바비>가 모두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질 수 있는 영화가 되길 바랐다고 밝혔다. 마텔과의 첫 미팅에서 “이 모든 여성은 바비예요”라는 마텔 관계자의 말에 ‘여러 명의 바비와 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는 그레타 거윅 감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수없이 다양한 ‘바비’들과 ‘켄’들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세계관을 펼쳐낼 전망이다. 그 세계관 속에서 그레타 거윅 감독은 “당신은 훌륭하다. 그러니 자신을 사랑하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라고 밝히며 영화 속에 ‘바비’가 주는 유쾌한 매력은 물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가 담겨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바비는 스스로 완벽하다고 생각하지만, 점차 드러나는 완벽하지 않은 부분들이 스스로를 인간답고 온전하게 만든다고 생각하게 된다”라며 ‘바비랜드’와 현실 세계를 오가며 점차 변화할 ‘바비’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에 아메리카 페레라 역시 “<바비>가 철학적이고 고민할 수 있는 영화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라며 “‘바비’는 우리 자신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현재 우리가 최선의 버전으로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한다”라고 설명해 <바비>가 선사할 특별한 메시지에 힘을 실으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처럼 독보적인 세계관과 핑크빛 비주얼을 너머 모두를 아우를 메시지까지 전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영화 <바비> 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오는 7월 19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