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청소년문화의집 ‘청참길’ 운영
상태바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청참길’ 운영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7.2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은 ‘청소년 참여로 변화되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참여로 변화되길(이하 청참길)은 청소년이 지역사회 속 문제를 스스로 탐색해 해결방안을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청참길은 동작구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제 및 동아리와 연계해 올해 3월부터 조별로 사회 참여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현재 8개의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고, 2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덜 알려진 아이돌 알리기 △학교 안 분리수거 문제 △사각지대 안전사고 줄이기 △학교 안 화장실 환경 미화 △학교 앞 신호등 시간이 짧아 사고위험 알리기 등 청소년 시야에서 바라본 문제들을 직접 개선하고 해결해나가고 있다.
참여 청소년들은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며 협력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친구들과 소통하며 해결해나가는 활동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청참길 담당자는 “앞으로 학교 단체뿐만 아니라 사회참여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모집하해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사당청소년문화의집 ☎02-595-02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