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 YES!’ 세계청소년의날 퍼포먼스 활동 성료
상태바
‘Say, YES!’ 세계청소년의날 퍼포먼스 활동 성료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8.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YES21청소년재단, 법인 연합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윤성) 4개 기관이 연합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기본법 제2조, 5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 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이 직접 자문·평가하도록 함으로써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 중심의 시설로 운영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 기구이다.
이번 교류 활동에는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사 등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청소년의날을 맞아 ‘청소년은 시민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활동을 진행했다. 
이 활동을 통해 ‘청소년은 이 사회의 민주시민이자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힘과 권리를 갖고 있는 주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교류 활동에는 위원 간 소통을 촉진하고 원활하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기법 전문 교육을 진행했으며, 민주시민으로서 청소년 활동 참여의 필요성과 가치 등을 논의하고 조별 활동을 통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오시온 위원장은 “교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주체적인 힘으로 내 주변을 좋은 것으로 채워나갈 수 있는 힘을 다시 깨닫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올해 2회차로 진행된 법인 연합 형태의 교류 활동은 내년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