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3기 대학생 인턴십 활동종료!
상태바
서울시의회, 제3기 대학생 인턴십 활동종료!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개교 대학이 참여, 19명 청년 인턴이 주도하는 7주간의 프로그램 수료
- 서울시의회 김상인 처장 “의회에서의 경험과 젊은이의 패기를 바탕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길”
대학생 인턴십 제3기 사진
대학생 인턴십 제3기 사진

서울특별시의회가 서울 소재 17개 대학과 연계해 운영한 ‘대학생 인턴십’ 제3기 인턴 19명이 23년 8월 18일 수료식을 끝으로 지난 7주간의 인턴십 과정을 마무리했다.

(※ 17개 대학 :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삼육대, 상명대, 서울과기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성대, 한양대)

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은 현장학습 및 실무실습을 통하여 대학생의 의정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방학기간 학점을 인정해 주는 전국 광역시도의회 최초의 청년 주도형 프로그램이다. 인턴들은 직접 상임위원회에 소속되어 시의원, 정책지원관 등과 함께 의정연구과제를 수행했다.

이날 서울특별시의회는 정책과제연구수행, 정책아이디어 발표회를 포함한 각종 평가를 통해 우수인턴 9명을 선발하였다.

(※ 최우수상 서울시립대 조영주, 우수상 서울여대 김선주·한국외대 이은영, 장려상 서울과기대 이태호·국민대 백선아·삼육대 김수진·한성대 김지호·성신여대 정수현·상명대 전지민)

최우수상을 받은 조영주(서울시립대, 3학년) 인턴은 “인턴십을 통해 공공정책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고 지방자치의 본질을 깨달았으며, 이 교훈과 통찰을 평생 가치 있게 여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료식은 김상인 사무처장이 우수인턴들에게 상장 시상 및 대표인턴인 김지호에게 수료증 수여 후, 격려사를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상인 사무처장은 “인턴십 경험을 통하여 앞으로 가족과 사회에 기여하고 무엇을 하며 살아갈 것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인턴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의회에서의 경험과 여러분의 패기를 바탕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