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남자의 모든 것을 건 내기가 시작된다, 이머시브뮤지컬 '룰렛' 10월 개막
상태바
두 남자의 모든 것을 건 내기가 시작된다, 이머시브뮤지컬 '룰렛' 10월 개막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8.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룰렛' 포스터 ㅣ 제공 ㈜스포트라이트
뮤지컬 '룰렛' 포스터 ㅣ 제공 ㈜스포트라이트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이 오는 10월, 관객들을 포우의 대저택으로 초대한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네이버 웹툰 ‘오민혁 단편선’ 중 ‘룰렛’이라는 동명의 작품이 원작으로, 원작 웹툰은 독특한 그림체와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작품 평점 9.98을 기록하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작품은 거리의 부랑자로 살아가는 도일 앞에 자신을 쌍둥이 형제라고 주장하는 백만장자 포우가 나타나 자신의 재산과 도일의 목숨을 건 게임을 제안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뮤지컬 <룰렛>에서는 원작의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설정을 덧붙여 목숨을 건 게임의 진정한 승자가 누가 될지 흥미로운 전개를 펼친다.

뮤지컬 ‘아랑가’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가람과 이한밀이 각각 극본,작사,연출과 작곡,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 김가람 연출은 객석과 무대의 구분을 허물고 배우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머시브 형식을 결합해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본 공연을 ‘관객이 완성하는 공연’이라고 소개했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2022년 11월 CKL스테이지에서 오픈 워크숍을 진행해 이머시브 형식에 대해 한 차례 큰 호응을 얻었다. 결말을 제외한 일부 내용만 공연 되어진 오픈 워크숍을 관람한 관객들은 만족도 조사에서 96점 이상의 재관람 의사를 밝히며 ‘몰입을 높이는 로비쇼, 어른들의 놀이터 같은 느낌’, ‘완성도 높은 컨셉, 이머시브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배우들의 연기와 무대 연출’ 등의 의견을 남기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는 10월 개막하는 본 공연은 오픈 워크숍에서 활약한 기존의 배우들을 비롯해 새로운 캐스팅이 더해져 더 풍성한 <룰렛>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대저택의 주인이자 목숨을 건 게임을 제안하는 백만장자 ‘포우’ 역은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난쟁이들’에서 대학로의 굵직한 작품에서 활약한 서동진과 ‘보이체크 인 더 다크’, ‘사랑의 불시착’ 등 크고 작은 무대를 아우르는 조현우가 맡았다.

거리의 부랑자이자 포우의 숨겨진 쌍둥이 동생 ‘도일’ 역에는 매 무대에서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을 보여주는 이무현과 맡은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차이도가 활약한다. 포우가 사랑하는 여인이자 게임에 큰 변수를 가져올 매혹적인 인물 ‘아가사’ 역에는 무대와 매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진소연과 매력적인 목소리의 이수정이 캐스팅 되었다.

그밖에도 파티의 진행자이자 자만의 ‘프라이드’ 역에 이민규, 포우의 분신이자 색욕의 ‘러스트’ 역에 정재헌, 도일의 분신이자 질투의 ‘엔비’ 역에는 이예빈, 아가사의 분신이자 탐욕의 ‘그리드’ 역에는 가희가 참여한다. 이들은 관객들이 극 중 게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안내자 역할을 겸하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기존 뮤지컬과는 다른 새로운 문법을 시도 하고 있다. 우선 기존의 극장이 아닌 홍대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연남장에서 진행되는 본 공연은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없애고 공연 전 약 30분 간의 프리쇼를 통해 관객의 몰입을 충분히 이끌어내며 관객들이 공연을 보러 온 것이 아닌 파티에 초대된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포스터에 새겨진 ‘내기를 시작해, 모두의 앞에서’라는 강렬한 카피처럼 관객들은 배우들이 펼치는 스릴 넘치는 내기의 현장의 목격자가 되는 동시에 직접 내기에 배팅을 하며 심지어 이야기의 결말까지도 바꿀 수 있는 진정한 ‘체험’의 경험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한 관객의 연령대와 생활패턴을 고려하여 토요일, 일요일 2회차 공연을 진행하는 관행과는 다른 금요일, 토요일 2회차 공연을 시도하고 있다. 스포트라이트의 김민석 프로듀서는 “ 좋은 배우들 그리고 좋은 스텝들과 함께 관객분들께 새롭고 신선한 감동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오는 8월 30일(수)에 1차 티켓오픈이 진행되며,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1차 티켓오픈에서는 프리뷰할인과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해 예매가 가능하며 이밖에 자세한 할인정보는 각 예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릴을 즐기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파티,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2023년 10월 13일(금)부터 11월 12일(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연남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