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1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피지 시상식 성료
상태바
IWPG 글로벌 11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피지 시상식 성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8.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지 얏센 초등학교, 17일 시상식 성료
- 만질라 싱 교장, “평화와 사랑을 위해 경계를 넘어”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피지 시상식이 진행됐다. (사진제공: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1국)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1국(글로벌국장, 장선희)이 7월 17일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피지 예선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일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 세상’을 주제로 한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전에 이어 17일에는 피지 수상자들이 얏센 스쿨에 모여 G11국과의 시상식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피지의 얏센 초등학교 교장 만질라 싱(Head Teacher Ms. Manjila Singh), 교사들, 학생 80여 명과 IWPG 글로벌 11국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만질라 싱(Head Teacher Ms. Manjila Singh) 교장은 축사를 통해 “성공의 길은 험난하고 항상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고 그것을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사람만이 성취하게 된다”며 “우리 모두는 평화로운 세상을 기대하며 평화와 사랑을 위해 경계를 넘어 앞으로 나아가는 자랑스런 우리 자신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1등, 2등, 3등상, 장려상, 특별상 등을 수상한 어린이들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수상자는 초등부 1등Yu Han Chen, 2등 Adi Mei Kainona Cakobau and Jansu Du, 3등 Alia Lajendra, Emily Xu, Amoya Rokocakau등이다.

장선희 글로벌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평화의 세상을 소망하고 마음속 깊이 평화의 씨앗이 뿌려져 자라날 것을 기대한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작은 노력들을 해 나가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피지를 포함 전 세계 61개국 117개 도시에서 예선이 개최되었으며, 10,025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1등 수상작은 IWPG 본부가 있는 대한민국으로 우송돼 9월 중 최종 본심을 진행하며, 본선 시상식은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본선에 뽑힌 수상 작품은 도록(수상 작품집)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 여성평화 네트워크를 통해 여성평화교육과 평화 문화 전파 사업뿐 아니라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활동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