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원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부동산대책 및 주거복지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상태바
신동원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부동산대책 및 주거복지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3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원 의원, “서울시는 구(區)별, 아파트, 빌라 등 주택유형 별 변동률의 편차가 커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복합적이고 다각적인 정책을 모색해야”
신동원 의원
신동원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신동원 시의원(국민의힘, 노원구 제1선거구)은 지난 8월 28일「서울특별시의회 부동산대책 및 주거복지 특별위원회(이하 ‘부동산대책 특별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부동산대책 특별위원회는 지난 8월 28일(월)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임만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구 제3선거구)과 신동원 부위원장, 왕정순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구 제2선거구)을 선임하였다.

최근 몇 년간 유례없이 폭등하던 주택시장은 작년 하반기부터 급격하게 하락하였다. 그러면서 깡통전세·전세사기 등 서민들의 주거는 불안정해졌고 삶이 무너져가고 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주택정책을 수립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신동원 부위원장은 이번 부동산대책 특별위원회는 임만균 위원장을 비롯한 총 13명의 위원들이 서울시의 부동산 정책 및 주거복지사업등의 정책을 총체적으로 평가하고 시민들에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 부위원장은 지난 ’23. 3월 신축매입약정 등 공공임대주택의 공급활성화를 위해 공공임대주택의 임대의무기간의 규정을 삭제하고 용적률 완화를 적용하는 「서울특별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끝으로 신 부위원장은 “서울의 주택가격과 주거환경은 구(區)별로 변동성과 편차가 매우 크다며, 주거는 단순히 생활하는 곳이 아닌 삶을 지켜내는 공간이다” 며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6월 제319회 정례회에서도 SH공사의 공공임대료 5% 일괄 상승의 문제를 제기하는 등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이번 부동산대책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