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한 대토론회 축사
상태바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한 대토론회 축사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3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 모색 독려
-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 강구 필요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대토론회 축사 사진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대토론회 축사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8월 29일(화) 14시 30분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린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한 대토론회’에 참석하여 (사)한국청소년미디어협회(중앙회장 이영미) 관계자 및 토론자들의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공론화 및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을 격려하였다.

당일 토론회에서는 (사)한국청소년미디어협회가 심층 연구한 ‘디지털 성범죄 모니터링 결과 심층 분석 및 디지털 성범죄 실태와 문제점’에 대한 발표와 함께 형사법적 대응 방안, 국제적 공조 협력 문제 등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정책적 대안과 발전 방향을 총체적으로 논의하였다.

강석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 지역 초·중·고등학생 5명 중 1명이 디지털 성범죄 위험에 직접 노출된 경험이 있지만, 피해 아동·청소년 중 27.5%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가 78.5%로 가장 많았다”라며, “또한, 여성 아동·청소년 47.6%가 디지털 성범죄 피해 지원대책으로 ‘피해 촬영물이 온라인에 퍼지지 않도록 하는 조치’가 가장 필요하다고 한다. 따라서, 디지털 성범죄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한 재유포 방지 및 피해자의 일상 회복 지원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들이 무방비로 디지털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디지털 성범죄 예방 정책의 강구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어 오후 3시에는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의 양육 및 교육지원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 참여하여 축사를 통해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 마련에 대한 정책 마련을 독려하였다.

강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은 언어 능력, 문화적 차이, 정체성 갈등 등 성장 과정에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적과 체류 자격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은 정책의 사각지대에 있기에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국가와 지자체는 맞춤형 정책을 마련해야만 한다”고 하며, 마지막으로 “서울시의회도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이 미래 사회의 우수한 글로벌 인적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맞춤형 정책 마련을 위해 서울시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