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뮤직페스티벌’노을명소 노들섬에서 3일간 개최 힙합, 케이팝부터 발라드, 트로트까지‘대중음악으로 놀자!’
상태바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노을명소 노들섬에서 3일간 개최 힙합, 케이팝부터 발라드, 트로트까지‘대중음악으로 놀자!’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3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9.22.(금)~24(일) 노들섬에서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 개최
- 다양한 장르의 대중음악 정상급 뮤지션 공연과 이색적인 인디뮤지션의 협업공연 펼쳐
- 송가인, 코요태, 폴킴, 정인, 원슈타인, 틴탑 등 출연...전석 무료 공연
- 엄마아빠 VIP존을 포함한 전 좌석 6일부터 선착순 예매, 7일~9일 추첨 예매
-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케이팝 댄스 갈라쇼, 서울의 빵맛집 체험 등 즐길거리 가득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메인 포스터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메인 포스터

서울시 대표 음악축제인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이 9.22.(금)~9.24.(일)까지 3일간 노들섬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대중음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실용음악과 대학생의 공연부터 인디뮤지션, 최정상급 뮤지션의 공연까지 노들섬의 여러 공간에서 축제 3일간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다양한 무대 이외에도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케이팝 댄스 갈라쇼부터 ▴서울의 ‘빵맛집’ 체험 부스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3회째를 맞이한 ‘서울뮤직페스티벌’은 2019년에 처음으로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작년부터는 더 많은 관객들과 호흡하기 위해 한강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탁트인 조망을 자랑하는 노들섬에서 축제를 개최한다.

우선, 노들섬 ‘잔디마당’ 메인무대에서는 다양한 대중음악 장르의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음악공연이 축제 3일간 매일 19시부터 펼쳐진다.

축제 첫날(9.22.(금))은 힙합을 중심으로 ▴정인 ▴넉살×까데호, ▴가호×케이브, ▴너드커넥션, ▴원슈타인의 무대로 3일간의 음악 축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둘째날은 케이팝(K-POP) 장르 중심으로 ▴이민우(M) ▴틴탑 ▴BAE173 ▴TAN ▴클라씨가 무대에 서며 K-POP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마지막 날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발라드에서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이며, ▴코요태 ▴알리 ▴송가인 ▴폴킴 ▴경서 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음악전문 실내 공연장 ‘라이브하우스’에서는 ▴더보울스 ▴해서웨이 등 인디씬(Scene)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대중음악을 이끌고 있는 인디뮤지션들의 특색있는 합동공연이 3일간 16시부터 진행된다.

첫날(9.22.(금))에는 ‘인천 펜타포트록페스티벌’ 등에 초청받았으며 활발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는 밴드 ‘더 보울스’와 ‘해서웨이’가 공연한다.

둘째날(9.23.(토))에는 강렬한 사운드를 선보이는 4인조 록밴드 ‘화노’와 홍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곽태풍’이 공연한다.

마지막 날(9.24.(일))에는 브라질리언팝과 재즈 장르를 구사하는 밴드 ‘어나더시즌’과 그룹 빅마마의 멤버 ‘이지영’이 공연한다.

‘노들섬 둘레길’에서는 국내 8개 대학의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각 학교를 대표하여 자신의 실력을 뽐내는 ‘차세대 거리 공연(버스킹)’이 펼쳐진다. 공연은 14시부터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피크닉 매트에 앉아 강바람을 느끼며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참여하는 8개 대학은 동아방송예술대, 서울예술대학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서경대학교, 호원대학교, 백석대학교이다.

또한, 대중음악 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뮤직 이야기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대중음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작사가, 작곡가 겸 프로듀서, 댄서가 모여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걸그룹 아이브의 ‘Love Dive’, ‘After LIKE’등을 작곡한 작사가 서지음, 보이그룹 에이티즈와 걸그룹 드림캐쳐의 전속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리즈와 댄서 아이키가 함께하여 다년간 쌓아온 작업 비결과 함께 음악적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며 관객과 소통한다.

이외에도 ‘케이팝(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월드파이널’ 특별무대도 개최된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태국, 튀르키예, 호주, 불가리아 등 13개국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대표 댄스팀들이 참여하여 케이팝(K-POP)을 사랑하는 세계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케이팝(K-POP) 곡들을 선정하여 보이그룹과 걸그룹 아이돌 가수들의 글로벌 히트곡에 맞춘 케이팝 커버댄스 갈라쇼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 보다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뷰티브랜드 체험부스와 오쁘띠베르 등 서울의 빵맛집 체험 부스도 마련했으며, ‘케이팝 댄스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직접 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서울의 빵맛집 체험부스’에는 푸드 칼럼니스트 박준우 쉐프가 운영하는 ▴오쁘띠베르 포카치아 맛집 ▴봄브레드, 프랑스 전통 구움과자점 ▴온고파티스리, 일본 디저트를 재해석한 집 ▴애니브, 베이글 맛집 ▴니커버커 베이글이 참여한다.

케이팝 댄스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9월 6일(수) 10시부터 ‘서울특별시 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은 전좌석 무료로 운영되며, 오는 9월 6일(수) 오전 10시부터 스타플래닛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다. 선착순 예약에 실패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9일까지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관람자를 선정한다.

한편, 평소에 어린 자녀와 함께 공연을 관람하기가 어려웠던 부모들을 위해 ‘엄마아빠 VIP존’을 별도로 마련한다. 돗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피크닉석으로 ‘엄마아빠 VIP존’에서 관람을 원하는 시민들은 ‘서울특별시 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9월 6일(수) 오전10시부터 예약하면 된다. 9세이하(2014년 이후 출생) 아동이 포함된 서울시 거주 가족이 신청대상이다.

이외에 <2023 서울뮤직페스티벌>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서울뮤직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 오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서는 온라인 생중계 및 녹화방송을 진행한다.

서울뮤직페스티벌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 seoulmusicfestival.co.kr

유튜브 실시간 송출 : 저녁 7~9시 THE K-POP, 서울시 채널

※ 녹화방송 : SBS M, SBS F!L

최경주 서울특별시 문화본부장은 “세계 속 K-컬쳐의 관심과 선호도가 점점 증대되고 있는 요즘, 우리 대중음악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서울뮤직페스티벌’을 올해도 개최하게 되었다”며 “작년보다 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아름다운 노들섬의 풍광을 배경으로 가족·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며 일상의 활력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