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타악기 문화축제 ‘서울 두드림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양천구, 타악기 문화축제 ‘서울 두드림 페스티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9.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음악·오페라·자원순환공예·체험 결합한 이색 음악축제

양천구는 916~17일 이틀간 양천문화회관 공연장 및 광장에서 타악기 문화축제 서울 두드림 페스티벌 2023’을 개최한다.

양천문화재단과 국내 최정상 타악기 연주단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이 공동 주관·운영하는 이번 축제는 타악기를 중심으로 영화 음악과 오페라, 자원순환 공예, 체험을 결합해 구민에게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첫날인 16일에는 대극장에서 맘마미아, 알라딘, 캐리비안의 해적 등 대중에게 익숙한 영화 주제가에 타악기 앙상블만의 특색 있는 편곡이 곁들여진 영화 음악과 카로스공연으로 축제의 포문을 연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반도네온, 오보에 등 일반 공연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협연을 통해 풍성한 음색을 구현할 예정이다.

같은 날 해바라기홀에서는 커피 한 잔과 함께 즐기는 주간() 음악회인 마티네 콘서트와 야외 광장에서 진행하는 길거리 타악 공연인 스트리트 퍼커션이 준비돼 있다.

이어 17일에 있을 타악으로 바라본 오페라공연에서는 소프라노 김주연, 메조 소프라노 김주희, 테너 신상근, 바리톤 박은용 등 국내 최고 성악가와 마에스타오페라합창단이 오페라 아리아와 타악기의 협연을 통해 새로운 예술 장르를 선보인다. 구는 오페라 입문자들을 위해 손유리 KBS교향악단 팀장을 작품 해설사로 초청해 감동을 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일간 공통 프로그램으로 타악기 연주 체험, 재활용품을 활용한 타악기 제작 공예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모든 공연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영화음악 카로스’, ‘타악으로 바라본 오페라’, ‘마티네 콘서트의 관람 희망자는 양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선착순 사전 예매 후,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현장에서 입장권을 수령하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타악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선보일 이번 축제를 통해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구민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여가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