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광진 미래도시발전 전문가 자문단 포럼 개최
상태바
2040 광진 미래도시발전 전문가 자문단 포럼 개최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9.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그랜드워커힐에서 첫 번째 포럼 열어
- 도시계획, 건축, 경제 등 전문가 20명으로 구성, 자문 역할 수행
- ‘2040 광진플랜과 광진의 미래 발전전략’ 주제로 미래 청사진 그려

광진구가 22일, 그랜드워커힐 아트홀에서 ‘2040 광진 미래도시발전 전문가 자문단 포럼’을 개최했다.

도시계획 전문가와 광진의 미래발전에 대해 소통하고 ‘2040 광진플랜’ 등 도시균형발전의 현안과 과제에 대해 자문을 구하기 위함이다.

자문단은 도시계획, 건축, 교통, 도시경제와 행정 분야의 외부 전문가 16명과 김경호 구청장을 비롯한 미래도시국장, 교통건설국장, 도시계획과장으로 구성됐다. △광진 미래 발전방향 △저층주거지 개선방안 △혁신적인 도시공간 육성과 규제 개선 방안 등을 중점으로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포럼은 자문단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주제발표, 자유토론,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남진 서울시립대 교수, 김용호 제일엔지니어링 부회장, 김진수 건국대 교수 등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두 시간 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광진의 미래도시발전을 위한 다양한 추진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도시발전을 위해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의견들을 내어주신 자문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며 “광진의 미래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그리고 소통하며 발전하는 도시로서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