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윤 시의원, 별내선 건설공사 현장 안전 점검
상태바
이병윤 시의원, 별내선 건설공사 현장 안전 점검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9.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마무리 시점까지 안전사고 주의 철저" 당부
이병윤 시의원이 8호선 연장 별내선 현장 찾아 신규 전동차 시운전 진행 점검 모습.
이병윤 시의원이 8호선 연장 별내선 현장 찾아 신규 전동차 시운전 진행 점검 모습.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이병윤 시의원(국민의힘, 동대문1)은 제320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6, 내년 6월 개통 예정인 별내선(8호선 연장) 건설공사의 공구별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신규 전동차 시운전의 안전 점검을 위해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별내선 건설공사는 기존 서울지하철 8호선 종점인 암사역(서울 강동구 암사동)에서 경춘선 별내역(남양주시 별내동)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연장 12.96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공사이다. 20151월에 착공한 별내선 건설공사는 총 13,80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서울시 5,484억원) 20246월 완공 예정으로 8월 말 기준 공정률은 약 95%이다.

이날 이병윤 의원은 남양주시 별내동 건설공사 현장(별내선 6공구)을 방문해 공사장 안전 시설물과 신규 도입 전동차의 시운전 진행 상황 등을 점검했고, 서울 강동구 암사동(BN1 정거장)에 위치한 별내선 제1공구 공사 현장에서는 사업개요, 추진실적, 향후 계획 등 별내선 사업 추진사항 전반에 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병윤 의원은 "별내선이 건설되면 종점 간 이동 시간이 기존 1시간대에서 20분대로 단축되는 만큼 수도권 동북부 지역의 만성 교통 정체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개통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전동차 및 역사 내 미세먼지 등 공기질 관리와 열차 내 혼잡도 문제에 대해 사전대책을 마련하여 별내선 이용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이 의원은 "건설 현장에서 별내선을 건설하기 위해 힘쓰는 현장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한다"라고 하고 "공사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안전에 각별하게 주의를 기울여서 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