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 주간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힐링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제대군인 주간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힐링 프로그램 실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군인주간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제대군인 및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대군인주간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제대군인 및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류미선, 이하 센터)는 10월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 전역 직후 전직활동으로 인해 받고 있는 심신의 스트레스를 회복하고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제대군인들과 그 가족들을 초청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제대군인 주간은 2012년부터 매년 재향군인의 날인 10월 8일이 있는 주간을 제대군인 주간으로 선정하고 기념하였다가 2022년부터는 매년 10월 2째주를 제대군인주간으로 격상하고 법정 기념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대군인 주간은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22년 5월부터 국민에게 개방된 청와대 견학과 청와대에서 가까운 통인시장에서 전통시장 문화를 체험하는 코스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대군인 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이 같이 참여하도록 하였는데 참여한 제대군인들 중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참여한 제대군인들도 상당수 있었다.

청와대는 견학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매년 어린이날 행사 때 배경이 되었던 녹지원, 외국 귀빈을 맞았던 상춘재, 구 본관터인 수궁터, 현 본관, 연회가 열렸던 영빈관 코스를 돌면서 역사·문화적 가치를 듣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통인시장으로 이동하여 전통시장의 문화와 엽전을 이용하여 먹거리를 구매하는 엽전 도시락 체험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제대군인들은 “부모님과 함께 청와대를 구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이어서 “경복궁 주변의 핫플레이스를 방문하여 군 생활동안 기회가 적었던 더 좋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이날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센터는 제대군인 주간 동안 힐링 프로그램 외에 구인구직행사, 온라인 취·창업 워크숍, 취업연계 교육과정 설명회, 고용 우수기업 인증식, 여성 제대군인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실시항 예정이다. 이에 대한 정보는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