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윤 시의원, "청량리 종합시장, 동대문구 랜드마크 될 것"
상태바
이병윤 시의원, "청량리 종합시장, 동대문구 랜드마크 될 것"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0.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조성 사업 추진 위해 민관의 노력 및 협조 선행해야

동대문구 소재 청량리 종합시장이 지난달 21일 서울시가 공모한 2기 디자인 혁신 전통시장 조성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는 서울 시내 5개 전통시장이 공모했으나 청량리 종합시장이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결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디자인 혁신 전통시장 조성 사업은 전통시장에 관광명소로 가치를 담은 혁신적 공간 디자인을 적용해 시장 본연의 매력을 증대하고 관광객이 즐겨 찾는 랜드마크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이병윤 의원(국민의힘·동대문1선거구)"청량리 종합시장이 디자인 혁신 전통시장 조성 사업에 선정된 건 시장의 사업 실현 가능성 및 시장 상인의 적극성이 만든 성과"라고 축하했다.

이어 "최근 경동시장이 푸드트럭 및 청년몰 등으로 활성화되고, 정릉천 일대는 진행 중인 하천 환경개선 사업과 향후 완공될 동북선이 동대문구에 더욱 활기 넘치는 미래를 그리는 상황에서 이번 조성 사업 선정 결과는 상당히 고무적이다"라고 말하며 "향후 청량리동부터 제기동, 용신동까지 지역은 하나의 매력적인 문화ᄒᆞ생활 영향권으로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지역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병윤 시의원은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서울시와 동대문구, 상인, 지역주민의 노력과 협조가 선행되어야 하고, 동대문구 오랜 주민이자 청량리 종합시장 발전을 누구보다 바라는 입장에서 향후 진행 상황을 면밀하게 확인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디자인 혁신 전통시장 조성 사업은 20234, 중구 신중앙시장과 종로구 통인시장을 1기 사업 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다. 2기 사업은 추진 일정에 따라 202310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기술용역 타당성 심사 및 업체 선정, 디자인 혁신 전통시장 기본계획 수립 등 절차를 이행하고 2026년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