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전문연구요원 모범 복무사례 소개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전문연구요원 모범 복무사례 소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10.20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노 기업부설연구소 전문연구요원 김○○, 조○○
서울지방병무청, 전문연구요원  모범 복무사례 소개
서울지방병무청, 전문연구요원 모범 복무사례 소개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주)뷰노 기업부설연구소에서 복무 중인 김○○ 전문연구요원 및 조○○ 전문연구요원의 복무 미담사례를 소개하였다.

김○○ 전문연구요원은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전기전자컴퓨터공학을 전공하였으며 2021년 8월에 (주)뷰노 기업부설연구소에 편입되었다. 딥러닝 및 각종 머신러닝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일반병동 입원환자의 활력징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심정지를 예측하는 제품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요원의 연구는 ㈜vonu 기업부설연구소 AI 알고리즘 구축에 크게 기여다. 해당 제품은 인허가를 획득해 현재 다수의 의료기관에 도입되고 있다.

조○○ 전문연구요원은 고려대학교에서 컴퓨터학과를 전공하였으며2022년 3월에 (주)뷰노 기업부설연구소에 편입되었다. CT, MRI 등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인공지능 SW 연구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제품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장상용화에 기여하였다.

조○○ 요원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뷰노 기업부설연구소는 학회 등에서 제품을 시연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하며 성능 최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뷰노 기업부설연구소는 2014년 설립된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를 선보인 의료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View the Invisible, Know the Unknown'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공지능의 무한한 가능성을 의료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의료영상 뿐만 아니라 생체신호, 심전도 등 다양한 의료데이터를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과 예측을 돕는 제품을 개발하며 '환자 중심의 헬스케어'를 지향하고 있다.

전문연구요원들은 ㈜뷰노 기업부설연구소가 “중소기업이지만 인공지능 의료분야에서 규모도 크고 시스템도 체계화되어 있다고 판단해 복무업체로 선택하였고, 대기업을 선택하지 않은 것에 후회가 없다”고 밝혔으며, “전문연구요원으로 복무하면서 습득한 연구수행 능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연구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앞으로 전문연구요원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는 “3년이란 복무기간은 짧지 않기 때문에, 나의 전공과 향후 커리어 방향을 고려하여 전문성을 특화시킬 수 있는 적절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뷰노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김○○요원 및 조○○요원은 데이터 분석능력이 뛰어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서 연구사업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동료 협업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리더십을 보여준 팀 내 필수적인 에너지원이다”라고 밝혔다.

한 편,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지원인력의 복무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산업지원인력의 근로권익보호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