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복지재단 ‘2023 기부 챌린지 선포식’ 성료
상태바
강남복지재단 ‘2023 기부 챌린지 선포식’ 성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10.24 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너 소사이어티 도곡2동 김태수 님 1억 원 쾌척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

 강남복지재단(이사장 심계원)은 지난 19일 강남역 강남스퀘어 광장에서 ‘나눌수록 더 커지는 사랑’ 이란 슬로건 아래 ‘2023 기부 챌린지 선포식’을 개최했다. 강남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한 이날 행사는 강남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위기에 처한 가구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재원 확보와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부챌린지 참여자로는 공공기관, 기업 및 단체, 병원, 종교기관, 사회복지시설, 개인 후원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행사는 식전 공연, 개회식, 축사 및 격려사, 홍보대사 위촉식 및 기부릴레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억원을 기부한 김태수 님
1억원을 기부한 김태수 님

이날 행사에는 1억 원을 기부한 도곡2동 김태수 님을 비롯해,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 김재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사장, 정헌재 강남구 부구청장, 홍경인 홍보대사, 김형대 강남구의장, 이새날·김형재·김길영 서울시의원, 전인수 부의장·한윤수 운영위원장·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복진경·안지연·박다미·강을석·이성수·김진경·손민기·이동호·노애자·오온누리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억 원을 쾌척한 김태수 님은 지난 2021년 개인 사재로 1억 원 기부를 시작으로 지난 2월까지 3년 연속 성금 1억 원씩 총 3억 원을 기부해 1억 원 이상 고액 개인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강남구 97호)으로 가입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김태수 님은 지난 19일 기부챌린지에서 1억 원을 기부했으며 37년째 암 환자 수술비 지원, 저소득 주민 백내장 및 망막 수술비 지원, 어르신 경로잔치 지원, 저소득 학생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고, 이 공로를 인정받아 제30회 강남구민의 상에서 구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태수 님은 “사람들이 ‘기부는 쓸 것 다 쓰고 여유 있을 때 한다’라고 생각하지만 쓸 것 안 쓰고 절약해서 기부하는 것이 진짜 기부”라며 “저의 작은 실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기쁨과 행복한 기적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왼쪽부터 정헌재 강남구부구청장, 김재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사장, 영화배우 홍경인 홍보대사, 김형대 강남구의장,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
왼쪽부터 정헌재 강남구부구청장, 김재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사장, 영화배우 홍경인 홍보대사, 김형대 강남구의장,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홍경인은 축사에서 “강남복지재단의 홍보 대사가 되어서 너무나도 영광스럽고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정헌재 강남구 부구청장이 “강남구가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임대주택도 많고 기초생활수급자가 25개구 중에서 12번째로 많다. 강남구 전체 예산이 1조 7천억 원인데 그중에 53%가 복지 예산으로 사용이 되고 있다. 관내 복지사각지대에있는 이들을 돕는 릴레이 기부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겠다”라고 축사를 했다.

이어서 김형대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는데 김 의장은“이번 기부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나눔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기를 바란다”라면서 “강남구의회 또한 앞장서서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강남구를 최고의 복지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심계원 이사장은 “지역사회에 나눔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공익을 위해 함께 노력하며 작은 불꽃 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듯이 후원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소망한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나눔의 손길로 강남복지재단의 성장과 나눔의 선순환을 기대한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강남복지재단은 2014년 10월 1일 출범하였으며 법과 제도적 울타리 내에서 보호 받을 수 없는 저소득 소외계층과 실직, 질병, 재난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의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돕기위해 강남구가 출연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