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사회복지시설종사자 워크숍 진행 
상태바
동작구사회복지시설종사자 워크숍 진행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10.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주최한 2023년 동작구사회복지시설종사자 워크숍이 보령비체팰리스에서 10월 26일~27일 진행되었다. 
관내 사회복지시설 36개기관, 200여명의 사회복지사 및 관계자들이 함께한 워크숍은 코로나19 등 사회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4년 만에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워크숍은 동작구사회복지협의체에 소속된 청소년 6개기관이 연합으로 준비해 진행했으며,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성주산 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된 편백나무 숲길체험 및 동작만들기 낙엽 미션 등을 통해 종사자들의 힐링과 공동체적인 참여활동을 추진함으로써 기관 간 화합을 다졌다. 
워크숍의 하이라이트였던 동작골든벨은 동작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지역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골든벨 최종 우승은 동작이수사회복지관의 김유빈 사회복지사가 차지했다. 
동작네트워킹을 통해 종사자들의 친밀감을 키우고 공연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한 데 이어 둘째 날에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레일바이크를 체험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 참가자들을 배웅한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시 한번 동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열정과 의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동작구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고생하는 시설 종사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동작구의 모토인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의 중심’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함께 하며 지역의 발전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