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역 의원, 서울라이크커머스 출연
상태바
남궁역 의원, 서울라이크커머스 출연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0.31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문화 조성·진흥 조례' 의정활동 설명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인 남궁역 시의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지난달 24일 딜라이브TV'서울라이크커머스11-시즌2'에 출연해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서울특별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설명하는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서울라이크커머스11-시즌2'는 조례에 대한 라이브 커머스 컨셉의 방송으로 서울특별시의회 제11대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를 상품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이 마음에 드는 조례에 투표하면, 판매 순위에 따라 연말 '서울라이크커머스11' 어워즈에서 수상의 기회도 갖게 된다.

남궁역 의원은 지난 제320회 임시회에서 일부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원안 가결된 '서울특별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에 대해 소개했다.

남궁역 의원은 "이번 조례의 일부 개정으로 정원도시 정책 추진시 시민참여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정원문화 활동이 만들어질 것이다. 기후변화, 탄소중립, 미세먼지로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생활환경 곳곳에 녹색공간을 만드는 정책도 그 중 하나이다. 우리 후세에게 살기 좋은 깨끗한 서울을 물려주기 위해 필요한 조례이다"라고 조례를 설명했다.

아울러 남궁역 의원은 "이번 조례로 시민의 생활 속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더 많이 볼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시환경문제도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여유와 정서적 안정을 줄 수 있는 정책이 만들어지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촬영된 '서울라이크커머스11-시즌2'는 딜라이브TV가 기획·제작해 BTV, SK브로드밴드, LG헬로비젼, HCN, CMB, TBS를 통해 공동 송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