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강서생활정책포럼’ 활동 성료
상태바
강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강서생활정책포럼’ 활동 성료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11.0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교육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강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강서생활정책포럼은 지난달 25일 오후 다목적실에서 강서구형 자원순환교육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서생활정책포럼(대표의원 고찬양)은 지난 1년간 시민이만드는생활정책연구원을 통해 강서구의 자원순환 교육 현황을 분석하고 시범교육사업을 시행했다. 강서생활정책포럼 소속 조기만, 전철규, 한상욱, 고찬양, 홍재희 의원은 결과보고회에서 이에 따른 연구 결과를 확인하고, 제안된 강서구형 자원순환전문교육기관 설치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열린 결과보고회는 지난 한 해 강서생활정책포럼의 활동상을 갈무리하는 자리였다. 강서생활정책포럼은 지난 8월 자원순환교육 우수 사례로 제주도를 답사하고, 구민과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산책하는 줍깅행사를 강서한강공원에서 개최했다.

특히, ‘줍깅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자원순환 교육활동의 필요성을 재확인했다. ‘줍깅행사 결과 자원순환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답변은 매우 그렇다’ 47.8%, ‘그렇다’ 52.2% 쓰레기 배출량 감축을 기대한다는 답변은 매우 그렇다’ 30.4%, ‘그렇다’ 47.8% 정기적 시행이 필요하다는 답변은 매우 그렇다’ 39.1%, ‘그렇다’ 52.2%로 집계됐다.

고찬양 대표의원(화곡1·2·8, 더불어민주당)지난 1년간의 성과는 우리 강서구에서 환경문제와 교육이 매우 밀접한 관계라는 점을 규명한 것이라며 조례 정비와 시민운동을 병행해 자원순환 교육정책을 현실화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강서생활정책포럼은 강서구에 적합한 자원순환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강서구의원 5명이 모여 결성한 연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