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학 2023년 24호' 발간
상태바
'동대문문학 2023년 24호' 발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1.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문인협회, 출판기념회 등 개최
동대문문인협회가 동대문문학 제24호 발간을 기념하며 내빈들과 함께 시화전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
동대문문인협회가 동대문문학 제24호 발간을 기념하며 내빈들과 함께 시화전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

동대문문인협회(회장 이창우)3일 오후 1시 구청 2층 아트갤러리에서 ''동대문문학' 출판기념회, 동대문문학상 시상 및 정기 시화전, 낭송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필형 구청장, 이태인 의장, 손세영·이규서 구의원, 손해일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장 등 내빈과 동대문문인협회 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공연 1부 시화전 테이프 커팅 2부 출판기념회·문학상 시상 3부 시낭송회 등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이창우 문인협회장은 "문인들이란 동대문구민들의 삶을 그 밑바탕으로 구민들 희노애락을 글로 표현함으로 보다 더 나은 구민들 삶의 질을 개선코자 펜대를 드는 사람들"이라며 "자신의 작품으로 건전한 구민, 활기찬 구민, 희망을 일구어 가는 구민, 내일의 보람된 삶을 만들어 가는 일에 앞장서는 기수와 같은 역할"이라고 전했다.

또한 내빈으로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은 "우리 문학의 발전을 위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매년 열정을 펼쳐 주시는 동대문문인협회 문학인 덕분에 우리 삶이 아름다워지고 있다""앞으로도 우리 문학의 소중함을 널리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동대문문인협회 동대문문학상은 시 정신재 수필 정기용 등이 수상했다.

한편 이번 동대문문학 제24호는 원로시(민영·신광호·안혜초) (2143) 희곡(류보상) 단편소설(김만태) 수필(1212) 동시(이수호) 동화(이상기) 동대문문학상(정신재·정기용 수상소감 및 심사평) 동대문의 문인 문덕수 나의 근작 시집 애송시(이창수) 등이 수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