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3 관악구 온·오프 취업박람회’ 개최 구민취업 연계 활성화
상태바
관악구 ‘2023 관악구 온·오프 취업박람회’ 개최 구민취업 연계 활성화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1.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박람회 오는 11월 15일까지 운영, 약 70개의 기업 참여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별 동영상 강의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
취업박람회장에서 참여자들이 기업 정보를 살펴보고 있다
취업박람회장에서 참여자들이 기업 정보를 살펴보고 있다

관악구는 다양한 구직 기회를 제공하는 ‘2023 관악구 온·오프 취업박람회를 개최, 구민 취업 연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프 취업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담은 취업박람회다.

올해 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오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모든 연령층의 구직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직종에 맞는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먼저 구는 온라인 박람회를 지난 1026일부터 오는 1115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구직자들은 전용 온라인 채용관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기업을 검색하고, 온라인 입사지원도 할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에는 약 70개의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자기소개서 컨설팅 제공 직무별 동영상 강의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12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오프라인 박람회를 개최,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직접 현장에 방문해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구는 취업지원관을 통해 이력서 작성법과 구직상담 등으로 성공적인 구민 취업을 위해 활력을 불어넣었을 뿐만 아니라 체성분 검사, 캐리커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구직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일자리는 최고의 복지 중 하나다,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민 여러분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혁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욕적으로 매진한 결과, 올해 고용노동부주관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전문 직업 교육 기관인 서울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의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과 자립 준비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직업교육을 제공하여 취업 연계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