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구민건강 위해 서울성모병원 의료진과 함께하는 암예방 건강강좌 운영
상태바
관악구 구민건강 위해 서울성모병원 의료진과 함께하는 암예방 건강강좌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1.0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암, 유방암, 대장암 예방·관리법 강의 및 질의응답 통한 궁금증 해결

관악구는 서울성모병원 의료진과 함께 구민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선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기대수명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6.9%였으며 남자는 5명 중 2(39%), 여자는 3명 중 1(33.9%)에서 암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었다.

또한,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지만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조기검진을 통해 상당 부분 예방이 가능한 만큼, 구민들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바른 정보 습득이 필요하다.

이에 구는 지난 1030, 31일 이틀간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서울성모병원 의료진과 함께하는 암 예방 건강강좌를 진행, 구민들은 위암, 유방암, 대장암에 대한 예방과 관리법에 대해 배우고, 의료진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좌 첫날인 1030일에는 소화기내과 강동훈 교수의 위암의 예방과 관리유방외과 이영주 교수의 유방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1031일에는 소화기내과 조영욱 교수가 대장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구민분들께서 이번 강좌를 통해 암에 대한 올바른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앞으로도 구민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