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노사상생 한마음’ 전직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노사상생 한마음’ 전직원 워크숍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2.0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총 274명 참석, 비전 선포식 및 ESG경영 실천 다짐
새 비전 ‘관악구민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혁신공기업’ 선포
관악구시설공단 노사상생 한마음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이 물맑은 수목원 앞에서
관악구시설공단 노사상생 한마음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이 물맑은 수목원 앞에서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범룡)은 강원도 춘천시에 소재한 원코리아리조트에서 노사상생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단 창립 이래 최초 전 직원이 함께하는 워크숍으로, 119~10, 16~17일 등 2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공단 임직원 총 274명이 참석하여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소통 및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주요 행사로는 미션·비전 선포식,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청렴·인권 및 친환경경영 다짐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어지는 분임토의 시간에는 천범룡 이사장이 직접 공단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 발전 방안을 직원들과 함께 고민해보고 다양한 부서와 직군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비전선포식을 통해 관악구민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혁신공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경영목표 실현을 위한 4대 핵심가치로 주민중심, 성장도전, 변화혁신, 상생협력을 발표했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新비전 선포식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新비전 선포식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번 선포식은 공단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설정하는 데 임직원이 함께 고민하며 공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전 직원이 한데 모여 공단 혁신의 결의를 다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천범룡 공단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지방공기업으로서 새롭게 변화하기 위해 효율성을 향상하고, 구민의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공단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려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고 성취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관악구민들과 함께 나눌 소중한 순간들이 많아질 것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튿날에는 체육대회와 물맑음수목원 견학 등 야외 일정을 통해 맑은 공기와 푸른 자연 속에서 화합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천범룡 공단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공단 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일하느라 평소에는 할 수 없었던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워크숍을 추진하여 모든 직군 부서간 소통의 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