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다채로운 도서관 송년 문화행사 마련
상태바
양천구, 다채로운 도서관 송년 문화행사 마련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12.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공연·북콘서트·전시회 등 연말 프로그램으로 감성 UP

양천구는 연말을 맞아 구민 모두가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음악 공연과 북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도서관 송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양천중앙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미술작품 전시회
양천중앙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미술작품 전시회

 

지난 2일과 3일 해맞이역사도서관과 개울건강도서관에서 열린 송년맞이 플루트 앙상블 음악회 바람으로 듣는 이야기에 이어, 오는 12일에는 양천중앙도서관에서 유명 여행 프로그램인 <걸어서 세계 속으로>의 제작자이자 걸어갑니다, 세계속으로의 저자 김가람 프로듀서의 강연이 마련된다. 일로 시작한 여행을 비로소 즐기게 된 여정과 세계 곳곳의 재미있는 일화를 통해 여행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독서문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양천중앙도서관에서는 민은기 서울대 음악학과 교수와 금관 앙상블 브라스시티’, 목관 앙상블 나린 우드윈드 앙상블의 송년 북 콘서트 <음악하는 인간, 호모무지쿠스>가 열린다. 예술과 인문학을 융합한 렉처 콘서트형식으로 인류의 삶 속에서 음악이 가지는 의미와 기능을 소개하고, 음악사에 악기와 음악 형식들이 어떻게 등장했는지를 금관·목관악기의 연주로 알기 쉽게 풀어낸다.

16일에는 베스트셀러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저자 황보름 작가가 양천중앙도서관에서 문답 형식의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작품의 집필 배경과 등장 인물의 이야기, 책과 사람 등을 주제로 관객과 진솔하고 깊이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23, 영어특성화도서관에서는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원서 독후활동을 통해 자연스레 외국어를 익히며 성탄절을 기념하는 연말 특강 베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

아울러 양천중앙도서관 로비에서는 베다니주간보호센터와 연계해 시설을 이용하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1년간 준비한 미술 작품들을 이달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양천구 도서관 송년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양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