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제4분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제4분기 정기회의’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2.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복합위기 시대의 대내외 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평통회의 자문회의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평통회의 자문회의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회장 이정범)은 지난 1211일 오후 5시 관악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2023년도 제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범 회장을 비롯 대행기관장인 박준희 구청장, 임춘수 구의장, 민주평통 백정숙 수석부회장을 비롯 부회장, 감사, 자문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양우진 간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21기 전체회의 의장 개회사 동영상 상영, 자문위원 소개, 개회사, 인사말, 축사 등에 이어서 4분기 주제안건 글로벌 복합위기 시대의 대내외 정책 추진 방향주제 영상 시청 후 정책건의 주제토론 및 의견수렴, 자유토론, 설문지 작성, 2023년도 협의회 평화통일 활동 사업 보고, 2024년도 주요 사업계획 논의, 협의회 공지 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정범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3년도 마지막 정기회의를 가지며 제21기는 소통과 화합으로 서로 배려하면서 평화통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 가는 관악구 자문위원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여 보자, 2024년도의 더 큰 희망과 성과를 독려하였다.

대행기관장인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관악구협의회 끊임없는 발전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 해 고생 많으셨다고 전했다.

임춘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는 통일의견 수렴을 위한 정기회의 개최, 어린이 평화통일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의 기반을 닦고, 통일에 대한 50만 관악구민의 역량과 의지를 결집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남북관계가 녹록치 않은 현 상황에도 불구하고, 평화통일로 가는 쉽지 않은 길에 구민의 소망을 결집하기 위해 한결같이 노력해주시는 민주평통 위원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한편,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는 2023년도 9월 출범을 시작으로 통일희망 전도사가 되어 지역사회 다양한 통일활동사업을 펼치며 왕성하고 활발한 21기가 될 것을 다짐하며 회의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