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육성회 관악지구회 제93회 모범청소년·유공위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상태바
한국청소년육성회 관악지구회 제93회 모범청소년·유공위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2.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 학생 26명 선정 장학금 총 780만 원 전달
박준희 구청장이 감사패를 수상 후 기념촬영
박준희 구청장이 감사패를 수상 후 기념촬영

관악경찰서(서장 박민영)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회 관악지구회(회장 성기호)는 지난 128일 오후 4시 관악경찰서 5층 관악홀에서 93회 모범청소년·유공위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행사를 가졌다.

장학금 전달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노력하며 성실하게 모범적으로 생활하는 학생들을 지원함으로써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을 원만히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성기호 회장를 비롯 박준희 구청장, 한국청소년육성회 전정환 부총재, 관악경찰서 박민영 서장, 이기두 경우회장, 양종민 여성청소년과장, 한국청소년육성회 관악지구회 윤여익 자문위원을 비롯 감사, 수석부회장, 어머니회장, 부회장, 감사, 각 동 분회장 및 운영위원, 장학금 수여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명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주요활동 영상 상영에 이어서 내빈소개, 감사패 및 유공선도위원 감사장 수여, 유공선도위원 및 모범청소년 표창, 경과보고, 모범청소년 장학금 전달, 인사말,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의 여성과 청소년들의 복지 및 교육환경 향상에 지대한 공을 세우고 관악경찰서의 치안 업무에도 헌신적인 지원과 협치행정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주관한 청소년육성회는 장학사업과 청소년육성사업을 통해서 지역의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뒷받침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구청장이 되겠다면서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내가 되고 싶은 나 자신을 꿈꿔보길 바란다. 그러면 먼 훗날 멋진 청년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박민영 관악경찰서장은 축사에서 청소년은 무조건 즐겁고 행복해야만 앞으로 짊어지고 나갈 미래야 대한민국이 밝아진다면서 고민이 있으면 가까운 친구와 선생님, 부모님과 상의하고 여의치않으면 학교전담경찰관을 찾아달라. 경찰은 세상의 소금과 밀알이 되어 우리의 미래를 지키고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정환 한국청소년육성회 부총재는 전국 140개 지구회 중 청소년육성회 본질과 성격에 맞게 충실하게 활동하는 지구회는 관악구가 유일하다고 강조하고, “청소년 여러분들은 나라를 지탱하고 기틀을 만들 수 있는 큰 기둥이다. 현재의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잘 활용해서 나중에 후배들에게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기호 관악지구회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 여러분은 젊음이라는 큰 무기를 가지고 있으니 실패에 두려워하지 말고 한 명도 빠짐없이 멋진 미래를 일구어나가도록 열심히 노력하면서 살길 바란다면서 관악구 청소년들의 멋진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제93회 모범청소년·유공위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제93회 모범청소년·유공위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이날 유공선도위원 감사장 수여에는 관악경찰서장 감사장에 이문희 운영위원 등 8명이, 한국청소년육성회장 총재 표창장에는 박영철 운영위원 등 9명이 수상하였으며, 모범청소년 관악지구장 표창에는 성보고 이 현 등 8명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청소년육성회의 장학금 전달식은 1977년에 제1회를 시작하여 현재 제9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두 번씩 5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 현재까지 총 2,33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특히, 한번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편, 성기호 관악지구회장은 성보고등학교 야간자율학습시간에 결식 학생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1천만 원을 기부하였으며, 구암고에도 어려운 학생들을 1천만 원을 기부하였다. 매년 연 29명씩, 18명의 학생에게 표창장과 함께 격려금 10만 원씩을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