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통합형 시설개선 공사 투명·청렴하게 공개  
상태바
동작도서관, 통합형 시설개선 공사 투명·청렴하게 공개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1.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통해 영상 공개·지역주민과의 소통 강화 이벤트 실시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1991년 5월 개관 후 32년만에 ‘통합형 시설개선 및 공간 재구조화 공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휴관 중 공사 진행 과정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공사 전(全) 과정을 동작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투명하고 청렴하게 영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노후된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보수 및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지난해 11월 27일부터 부터 휴관에 돌입해 오는 6월 재개관을 목표로 전문가 및 이용자 의견, 지역 특색 등을 반영한 건축공사를 추진 중이다.
공사 과정 공개 영상에는 도서관 이사부터 비품 이전, 석면 제거 및 철거 작업 등 건축 공사에 대한 과정을 순차적으로 담고 있으며 향후 재개관시까지 이용자들의 관심과 기대감 유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사 영상을 제작하여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동작도서관 유튜브 개설 및 도서관 응원을 위한 영상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사를 계기로 ‘찾고 싶은 도서관! 머물고 싶은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휴관 중에도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서관의 변화 과정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