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광자 의원 5분 자유발언, 관악구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제안
상태바
노광자 의원 5분 자유발언, 관악구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제안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광자 의원
노광자 의원

관악구의회 노광자 의원(비례대표)은 지난 119일 개최된 제29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관악구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노광자 의원은 과거 전통시장은 정과 흥이 넘치는 삶의 현장, 상거래의 중심지 등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역할을 했으나, 지금은 전국적으로 매출이 하향 곡선을 그리는가 하면 전통시장의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 실정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관악구의 경우 구청장님과 지역상권활성화과에서 관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여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을 본 의원은 충분히 잘 알고 있지만, 우리 구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경제가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첫째, 주기적인 전통시장 상권 분석 모니터링을 실시 상권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분기별 우리 구의 시장 상권 변동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정책을 추진, 둘째,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하도록 뒷받침하는 기금 조성, 셋째, 지역 주민과 공존·공생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확충해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넷째, 국내·외 우수시장 벤치마킹, 다섯째, 장기적인 안목으로 시설을 현대화하고 상인 교육 및 경영개선 사업 등을 꾸준히 지속 등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