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기관·단체에 무료 대여
상태바
서울시,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기관·단체에 무료 대여
  • 강서양천신문사 김애진 기자
  • 승인 2024.01.2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장소에 장비 대여 및 수거까지 무료 배송 서비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장비를 무료 대여해준다.

 

심폐소생술 교육장비는 실제 사용 횟수가 적은 데 비해 고가의 장비군에 속해 기관·단체에서 충분한 수량을 자체 구비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이로 인해 그동안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소방서나 안전체험관 등 교육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지적돼 왔다.

시 소방재난본부는 기관·단체들이 언제든지 심폐소생술 교육 및 연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키로 했다. , 교육 대상자 수 및 장비 수량 등을 고려해 개인은 제외하고 기관·단체에 한정한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대여 서비스는 성인 심폐소생술 마네킹 100,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 80개를 이용해 서비스가 진행된다. 장비 대여는 최대 20, 최대 7일간 가능하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한 대여 서비스 신청은 서울시 안전교육 예약포털(fire.seoul.go.kr/multi)을 통해 이뤄진다. 서비스를 위해 전문 배송업체가 심폐소생술 교육장비를 교육 장소에 배송한 뒤 교육이 끝난 뒤에 수거까지 해준다.

윤득수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장은 일상생활 속 위급 상황은 누구나 맞이할 수 있다서울소방은 이번 대여 서비스를 포함해 심폐소생술이 저변으로 확대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대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소방재난본부 안전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2-3706-1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