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종합사회복지관 ‘마을온(溫/ON)이음 북콘서트’ 진행
상태바
신림종합사회복지관 ‘마을온(溫/ON)이음 북콘서트’ 진행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크콘서트 진행 현장
토크콘서트 진행 현장

신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숙, 이하 신림복지관)은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및 대응 과정을 담은 실천기록집 고립에서 연결로, 마을에서 관계를 켜다를 발간하고, 지난 125마을온이음 북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마을온이음 북콘서트행사는 다양한 복지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실무자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활동을 보여주는 사진과 물품 전시회를 시작으로, 1부는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추진 배경과 의미를 알리는 기조강연, 3년의 사업 과정과 의미를 알리는 사업발표, 2부에는 사회복지사, 고립 당사자, 주민활동가, 동주민센터 주무관 등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 등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실무자들은 고립은 우리 모두의 문제이며,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고민하며 이야기 나눠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다른 지역의 실천 과정을 들으면서 앞으로 어떤 일들을 시도해야 할지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으며, 참여주민들은 큰 무대에서 우리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성숙 신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사회적 고립은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이나 지역주민, 동주민센터, 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다양한 주체들과 협력하여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면서 지난 시행착오와 발견점들이 또 다른 시도의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라고 믿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림복지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부터 3년간 사회적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을 위한 돌봄공동체 활성화 프로젝트 이웃의발견, 마을온(/ON)이음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민과 함께 관계를 잇는 든든한 이웃이라는 비전으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