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청소년 멘토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모집
상태바
강서구, 청소년 멘토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2.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등서 초중고교생 대상 학습·특기지도, 고민상담 등 활동
4~12월까지 주 1회 이상 활동, 시간당 1만5천원·연 최대 250만원 지급

강서구는 재능기부로 청소년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어 줄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30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은 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 운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장학제도다. 대학생들은 재능기부와 함께 장학금의 혜택을 받고, 청소년들은 선배들의 재능과 경험을 배우며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대학생은 지역아동센터나 복지관 등에서 초··고교생들의 학습, 특기, 예체능을 지도하거나 진로 탐방, 고민 상담, 자기주도 학습법 등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도움을 주게 된다.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은 서울 및 인근 수도권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고일(1.17.) 기준 강서구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최근 1년간 학업 성적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최소 6개월 이상 활동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 내외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3일까지 신청 서류를 ()강서구장학회 사무국(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615, 강서평생학습관 1)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장학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심사를 바탕으로 봉사정신, 성실성, 책임성, 지도 능력 등을 검토해 3월 중 장학생을 선발·통보할 계획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4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 이상 활동하게 되고, 매월 활동 시간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받는다. 장학금은 시간당 15천 원, 연간 최대 25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청소년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이번 장학생 모집에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어려운 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