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위성경 의원, 관악산 지역 및 대학동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관악구의회 위성경 의원, 관악산 지역 및 대학동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2.0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경 의원이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위성경 의원이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관악구의회 위성경 의원(삼성동, 대학동)은 지난 124일 대학동주민센터에서 관악산 지역 및 대학동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방안과 향후 지역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정태호 국회의원, 유정희 시의원, 구청 관계자, 대학동 골목상권 상인회장, 우리문화달구지단장, 박종철센터 센터장, 주민자치회장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위성경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관악산 및 대학동 지역의 특색을 살린 특화거리 조성에 관한 내용 주제발표와 상인 간 네트워킹, 상점별 연계 활성화, 축제 개발, 박종철 센터 연계를 통한 역사의 자원화 등에 대한 필요성이 제안되었으며 이후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자유토론에서 관악산과 삼성산 자락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과 녹두거리·박종철 센터, 신림동 고시촌, 청년층과 다양한 음식점 등이 있는 대학동의 많은 자원들을 활용하기 위하여 유동인구 현황, 주 고객층 패턴 분석 등 다양한 통계자료와 상인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 마련에 대한 행정 지원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지역문화와 공동체가 함께 발전하기 위해 그간 추진되었던 사업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통해 향후 추진되는 사업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에 구청 관련 부서에서는 지역 콘텐츠를 발굴하고 민간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대학동의 지역상권이 활성화되기 위하여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강조하였다.

토론회를 마치며 위성경 의원은 대학동의 많은 지역 자산과 주어진 여건을 활용하고 민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으며, 대학동이 관악구의 명소가 되고 이와 관련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