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체육센터, 기관실 주요설비 스마트 원격감시·제어 실현 
상태바
흑석체육센터, 기관실 주요설비 스마트 원격감시·제어 실현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2.1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우)이 운영하는 흑석체육센터는 구립체육시설 가운데 처음으로 기관실 설비 운용에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원격감시·제어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무인화 관리를 실현함으로써 휴일과 야간 공백을 없애 시설관리의 효율성과 안전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제어 실현으로 센터에 설치된 고효율 히트펌프 상시 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수영장 수온관리와 급탕온수 공급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동절기·야간·휴일근무 부담이 없어짐은 물론, 히트펌프 가동 시 가스보일러 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이 37.4%나 절감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어 탄소중립 친환경 시설관리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기관실 주요 핵심설비와 센터 취약구역을 24시간 실시간으로 원격 감시할 수 있는 스마트 CCTV 6대를 비롯해 총 38대의 CCTV를 촘촘히 운용해 혹한기 동파, 폭우 및 강풍, 시설물 피해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전한 시설관리를 도모하고 있다.
공단 김진우 이사장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스템 도입으로 업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구립 체육시설을 이용하시는 주민들께서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고품질의 공공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공단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